카테고리 없음 / / 2023. 4. 20. 14:09

동탄 전세사기 오피스텔 250채 소유 부부 파산

동탄 전세사기 오피스텔 250채 소유 부부 파산으로 인해 피해자 수십 명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사건으로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피해자들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동탄-전세사기

 

목차

 

 

동탄 전세사기 내용 정리

 

동탄-전세사기-1동탄-전세사기-3동탄-전세사기-2
SBS뉴스

 

 

화성 동탄 신도시에서 오피스텔 250채를 소유한 부부로부터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처지라는 전세사기 피해신고가 계속해서 접수되었다.

 

동탄, 병점, 수원 등 지역에서 오피스텔을 265채 소유하고 있던 소유주  A 씨 부부로부터 최근 세금 체납 문제로 전세금을 돌려주기 어렵다오피스텔 소유권을 넘겨받아 달라는 문자를 받았다는 세입자의 신고가 계속 이어졌다.

또 이 소유주 부부는 한 공인중개사를 위탁관리 대리인으로 두고 임차계약을 진행했는데 해당 공인중개사가 영업정지 상태에서 계약을 대행으로 진행하다 이후 폐업을 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동탄-전세사기-4
데일리안

 

 

피해자들은 최근 집값 하락으로 인해 오피스텔의 거래가가 전세금 이하로 떨어진 현 상황에서 체납세까지 있는 오피스텔의 소유권을 이전 박을 경우 가구당 손실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화성동탄 경찰서는 최근 전세사기피해를 입은 다수의 주민으로부터 신고를 접수한 후 내사에 착수한 상황이다.

 

동탄 대규모 전세사기 신고가 접수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피해자수와 피해금이 대략이 얼마나 있는지는 파악 중에 있으며 현재 수사 중인 내용으로 상세한 사항은 밝힐 수 없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동탄 오피스텔 250채 주인 파산, 전세사기 우려”… 경찰 수사 착수

동탄 오피스텔 250채 주인 파산, 전세사기 우려 경찰 수사 착수

www.chosun.com

 

 

동탄 전세사기 피해자 상황

 

동탄-전세사기-5
한겨레

 

 

동탄 전세 사기의 주된 피해자는 20대 30대 청년들로 시기적으로 전세사기로 돌려받지 못한 전세자금이 전재산인 피해자들이 대부분이다. 

 

피해자들은 형사고소를 포함한 모든 방안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며 비슷한 피해자가 많다는 게 괘씸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동탄-전세사기-10동탄-전세사기-9
블라인드/오늘의매경

 

 

피해자들이 오피스텔 소유권을 이전받는다고 하더라도 당시 전세금에 비해 현재 오피스텔 거래가가 전세금 보다 떨어져 있으며 체납세까지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다.

 

 

동탄-전세사기-6
네이트뉴스

 

 

임차인이 직접 사건을 접수하지 않는 이상 전세사기 피해를 알 수 없어 추후 전세사기 피해신고를 통한 피해자의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사기 피해자 중 삼성전자 화성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팀 단위로 조사 중이며 회사차원에서 직원들을 위해 후속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지에 대한 검토도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동탄서도 ‘전세사기’ 터졌다…“250채 소유 부부 파산”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일대에서 오피스텔 250여채를 소유한 임대인이 파산해 피해자 수십명이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하게 돼 전세사기가 우려된다는 신고가

news.kmib.co.kr

 

 

동탄 전세사기 수법 예방 방법

 

 

✔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 확인

✔ 임대인의 부동산 수 확인

✔ 전세보증보험에 가입

 

 

동탄-전세사기-8동탄-전세사기-7
하나은행

 

 

전세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를 확인해보고 임대인이 소유한 부동상의 수가 감당 하능 한 지 확인해야 한다. 또 가급적이면 전세보증보험에 가입하고 전세대출 및 보증보험에 유리하고 다음 임차인을 구하기도 쉬운 세대수가 많고 KB시세가 있는 단지로 가는 게 좋다. 또 전세매물이 유독 많은 지역은 피해야 한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미추홀구 이어 동탄까지 전세사기… 피해 주택 경매 6개월 이상 유예 - 머니S

금융감독원은 전 금융권과 함께 전세사기 피해자의 거주 주택의 경매와 매각을 6개월 이상 유예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금감원은 국토교통부에서 전세사기 피해 주택의 주

moneys.mt.c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